login Sitemap English

한국의류산업협회

> 회원사정보 > 회원사소식
회원사소식
제목 패션그룹형지 최고경영자과정 5기 수료
작성일 15-03-24 09:18 조회수 45,255
내용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운영 중인 대리점주 최고경영자과정(AFH) 5기 수료식이 지난 21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열렸다.


대리점주 최고경영자과정(AFH)은 2010년부터 업계 최초로 시작돼 매장 경쟁력을 높이고 대리점과 본사 간의 파트너십을 돈독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5기를 포함해 총 270명의 최고경영자를 배출했다.
AFH 5기는 영남지역의 크로커다일레이디,샤트렌,올리비아하슬러,와일드로즈,노스케이프대리점주로 구성돼 지난해 6월부터 총 8개월간의 교육을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과 최종열 부산대 경영대학원장, AFH 5기 수료생 50명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병오 회장은 수료식에서 “형지의 행복경영 DNA와 비전을 공유하고 소중한 인연을 이어 나가자”고 강조하며 “불황일수록 교육을 통해 경영능력을 높여 판매 현장에서 고객 감동경영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AFH과정은 매장 경영능력 향상을 통해 대리점 매출 신장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 등 본사와 대리점 간 상생모델로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또 기수 당 약 50여명의 대리점주들로 구성하여 상품, 영업, 마케팅에 관한 지식과 경영, 문화, 트렌드에 대한 학습은 물론 친목 도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형지는 전국 1900여개 전 대리점주 및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해서비스품질향상에 힘쓰고 있다. 성공예감세미나(대리점주), 세일즈스킬업과정(판매사원), 신규경영자과정, SM 역량향상(Shop Master) 등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매장관리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플라워 매니저’를 선발해 전문적인 교육이수를 통해 자사 브랜드 매장 인력으로 배치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대리점 역량 강화가 업계 저성장기에 치열한 경쟁에서 차별화될 수 있는 방안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1. 회원가입
  2. 신청지원
  3. 일감정보
  4. 캐주얼갤러리
  5. 지재권
  6. 통상(F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