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Sitemap English

한국의류산업협회

> 참여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베이징에 세 번째 한국패션 바람 일으키다
작성일 18-05-16 11:44 조회수 3,923
내용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베이징에 세 번째 한국패션 바람 일으키다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2018 S/S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510()부터 12()까지 3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쇼룸 TUDOO와 함께 2018F/W 컬렉션 제품의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진행하였다.


르돔의 2018 F/W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는 지난 20175월 첫 개최를 시작으로 세 번째를 맞는 공동 마케팅 행사로서, 베이징을 비롯한 중국 각지 바이어 및 미디어에 한국의 우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개하고 있다. 이번 마케팅 행사를 통해 다수 수출오더 계약을 체결하고 프레스미팅을 진행함으로써 현지 시장에서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CAHIERS(김아영), CODENAME: LOOLAPALOOZA(김명림), COINONIA(김기호),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Maison de Ines(김인혜), VIENIQUE(이윤정) 등 총 7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하였다.


베이징에서 세 번째 개최된 이번 기획쇼룸에서는 꾸준히 성과 얻었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신규 브랜드를 적극 소개함으로써 높은 관심을 끌어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편집매장 Play Lounge, 현지 대형 백화점 한광백화점, 오프라인 편집매장 CLOTHO, GFE Studio, New Lady 등 베이징 지역 다수 바이어가 방문 상담 진행하여 현장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현지 시장 내 입지를 재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창샤 소재 오프라인 편집매장 Love By MIA, 충칭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fashiongo, 네이멍구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Six Fans, 항저우 기반 온라인 편집매장 Miss Lilo 등 다양한 지역에서 문한 바이어와 오더 상담 진행하여 약 4만 달러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오더 확정하지 않은 비즈니스 상담 건을 포함하면 향후 12만 달러(한화 약 13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수주상담 뿐만 아니라 미니 패션쇼 개최를 비롯한 중국판 BAZAAR, CECI, VOGUE 등 패션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현지에서의 K-Fashion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확인하고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였다. 특히 미디어 인터뷰 중 참가 브랜드 제품에 대한 질문과 함께 한국 디자이너 패션 변화 추세와 중국 패션시장에서의 향후 계획을 묻는 등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의 중국 내 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드러냈다.


지금까지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2014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6,090,000(한화 약 175)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장에서 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별  첨 : 르돔 2018 S/S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현장사진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다음글 목록
  1. 회원가입
  2. 신청지원
  3. 일감정보
  4. 캐주얼갤러리
  5. 지재권
  6. 통상(F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