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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뉴욕에서 다시 한 번 글로벌 바이어와 통했다
작성일 18-09-27 13:03 조회수 3,439
내용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뉴욕에서 다시 한 번 글로벌 바이어와 통했다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 공동부스 참가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915()부터 17()까지 3일간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된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 참가하였다.

    

COTERIE, fame, SOLE COMMERCE, MODA, SOURCING 5개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복 전시 행사인 NYWOMEN’S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시회로 꼽히는 뉴욕 코트리(COTERIE) 전시회는, 이번 시즌에도 전세계 1,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 중, 르돔은 72규모 공동부스를 마련하여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미국 전역을 비롯한 캐나다, 일본, 쿠웨이트, 홍콩, 이스라엘, 바하마 지의 바이어 총 80여개사가 방문하여 르돔 쇼룸 입점 국내제조 고부가 패션브랜드의 우수한 시즌 컬렉션을 체험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COINONIA(김기호), EUNJUKOH(고은주),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KEUNI(이동근), LILIE U(이주영), Maison de Ines(김인혜), Studio di Perla(백진주) 등 총 7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하였다.

    

이번 르돔 쇼룸 공동부스는 3층 전시장 출입구 중앙 부근의 4픈형 부스를 운영하면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였다. 모든 부스 면으로 방문객 유입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배치하면서 사방에서 진입하는 바이어와의 상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이번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에는 미국 각지에서 몰려온 디자이너 고급 편집샵과 쇼핑몰 8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13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016년부터 Spring / Sumber 시즌마다 꾸준히 동 전시회에 참가해 온 르돔 쇼룸에서는 지속적으로 르돔 쇼룸 공동부스에 방문한 바이어 추가 오더 수주와 신규 글로벌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관계 형성을 통해 안정적인 수주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뉴욕 소재 편집 KUUN, 쿠웨이트 소재 편집매장 Designer Lounge, LA 소재 편집매장 HARARI, 브루클린 소재 편집매장 S&W, LA 소재 편집매장 BALLIN’s, 산타크루즈 소재 편집매장 BHODY 등 다양한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여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부티크 매장 위주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추진력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별로 현장 오더를 확정짓지 못한 바이어에 대한 후속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수 바이어가 향후 파리, 서울 등 마케팅 장소를 통해 추가 수주오더를 약속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전체적으로 25만 달러(한화 약 29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금까지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을 아우르는 중화권 및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일본 도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2014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8,360,000(한화 약 200)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화권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패션 중심지에서 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드라마 르돔 촬영 스튜디오 대관 및 2D/3D 프로그램 열람실 운영, 의류생산계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 및 하이엔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을 통한 봉제인력 양성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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